대구 보청기에 대한 진부한 문제 5개, 아시나요?

네덜란드 일부 병원이 급하강하는 신종 코로나 감염증(코로나바이러스) 환자 치유에 필요한 중병실 병상을 확보하기 위해 화학요법 치유, 장기 이식을 멈추고 있습니다고 로이터 통신이 한 관리의 내용을 인용해 22일(현지기한) 전했다.

또 네덜란드 중환자치료병원협회는 휘호 더용어 보건부 장관에게 코로나(COVID-19)18 위기 대응 계획상 병상이 요구되는 일반 처치를 취소할 수 있는 단계로 대응 수위를 올려달라고 신청하였다.

네덜란드에서는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입원 병자가 지난 7월 초 이래 최고로 대다수인 수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공가들은 코로나 확산이 억제되지 못할 경우 1주일 정도 후에는 병원들이 포화 상태에 이를 것이라고 경고하였다. 이미 일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환자들은 독일에 있는 병원으로 이송되기 실시했다.

image

네덜란드 성인 인구의 대구 보청기 83%가량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종료했지만 지난 26일 기준 일일 신규 확진자는 3만3천704명으로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네덜란드는 높은 백신 접종률과 확진자 감소를 토대로 지난 9월 30일 코로나(COVID-19) 제한 조치 주로을 완화하고 식당, 술집 등 공공장소와 문화 행사 등에 갈 때 백신 접종 증명서인 '코로나 통과'를 제시되도록 했었다.

허나 잠시 뒤 확진자가 급하강하자 네덜란드 정부는 지난 15일부터 부분적인 봉쇄 조치를 다시 도입했지만, 확장세는 좀처럼 잡히지 않고 있을 것입니다.

셀트리온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항체치료제 ‘렉키로나’를 오는 21일부터 생활치료센터와 요양병원 병자에게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여태까지는 감염병 전담병원에서만 써 왔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28일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이제부터는 생활치료센터와 요양병원의 경증·중등증 환자에 대해서도 항체치유제를 투여하기 http://www.bbc.co.uk/search?q=대구 보청기 위해 제공고객을 확대완료한다”고 밝혀졌다.

단계적 일상회복을 시작한 직후 확진자 수가 급상승한 가운데 위중증 병자 숫자도 많이 불어난 데 따른 조치다. 경증·중등증 병자를 우선적으로 치유해, 중증병자로 악화되지 않도록 사전 대비있다는 취지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에 확진됐으나, 산소치료가 쓸모 없는 경증병자 가운데 기저질병이 있거나, 연령이 70대 이상이거나, 폐렴 소견이 있는 성인 확진자가 대상이다. 공급은 오는 21일부터 시작완료한다. 정부는 각 시·도에서 요양병원별 수요를 파악한 잠시 뒤 공급하고, 생활치유센터의 경우 별도의 주사실 설치 또는 협력병원을 사용해 투여할 계획이다.

렉키로나는 한국, 미국, 스페인, 루마니아 등 전세계 19개국 코로나(COVID-19) 경증 및 중등증 병자 1314명을 표본으로 시작한 글로벌 임상 3상에서 고위험군 환자군의 중환자 발생률을 위약군과 비교해 79% 줄인다는 결과를 얻었따. 또 고위험군 병자의 확진 후 상태가 좋아지는 시간도 위약군 준비 4.10일 이상 단축하였다.

생명 투자 키우GO에서 시행

셀트리온 측은 최근 하루 평균 확진자가 6000명대인 것을 고려해, 이 중에 약 90%(약 200명)에 렉키로나를 투여끝낸다고 가정하면, 하루 중환자 발생 숫자를 74명까지 줄일 수 있어 의료 부담에 숨통이 트인다고 보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렉키로나 공급 강화가 위중증 이환 감소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완료한다”며 “렉키로나가 코로나바이러스 치유에 적극 이용될 수 있게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렉키로나는 올해 9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요건부 승인을 받은 후 전국 지정 COVID-19 요법의료기관에서 투약을 시행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의 말을 인용하면 지난 15일까지 전국 110개 병원, 7만 3787명 병자이 렉키로나로 요법을 받았다.